서브컨텐츠

모 주

홈  맛있는전주

모주(母酒)
CRUDE LIQUOR

부드럽고, 달착지근하고, 술기가 없어
국밥에 곁들이기 좋은 술

味있는 전주

진정한 술꾼의 한 잔 술, 모주

갖은 양념을 곁들여 펄펄 끓인 콩나물국밥에는 모주(母酒) 한잔이 곁들여져야 제격.맑은 물로 길러낸 콩나물로 끓인 콩나물 국밥과 막걸리에 생강 대추 감초 인삼 칡 계피 가루 등 8가지 한약재료를 넣고 푹 끓인 모주는 전주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다. 맛이 부드럽고,달착지근하고, 술기가 없어 국밥에 곁들이기 좋은 술이다. '배고프던 시절, 술지게미를 얻어다 사카린 넣고 끓여 먹었다'던 모주는 어느새 전주의 토속주처럼 자리를 잡았다 조선조 광해군 때 인목대비 모친이 귀양지 제주에서 빚었던 술이라 해서 '대비모주(大妃母酒)'라 부르다가 '모주'부르게 되었다는 설과,어느 고을에 술 많이 마시는 아들의 건강을 염려한 어머니가 막걸리에다가 각종한약재를 넣고 달여 아들에게 줘" 모주"라 이름 붙였다는 설이 있다

* 전주시내 유명 콩나물국밥집, 전주비빔밥 전문점 등에 가시면 전주모주를 저렴한 가격에 드실 수 있습니다.

전주모주 이미지

전주모주
500mL(좌), 1200mL(우) PET제품
- 150mL 천연지하수 사용
- 우리 농산물(우리쌀, 우리밀) 100%
- 현대화된 자동화 생산시설 구축(ISO22000인증)
제조처 : (주)전주주조

구입처 : 전원슈퍼(전주모주 전북총판) 전주시 완산구 서서학동 367-37 (연락처 010-2654-6212)

페이지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편의에 만족하시나요?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만족도 및 한줄평가

담당부서 : 관광산업과 한식담당 담당자 : 강주옥전화번호 : 063-281-2381

* 본 홈페이지의 저작권에 관한 사항은 저작권보호정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