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컨텐츠

초록을걷다

홈  추천여행  추천여행지

동문문화의 거리

동문문화의
거리

EAST DOOR
CULTURE STREET

전주만의 문화와 역사, 정서가
살아숨쉬는 동문 문화거리!

추천 旅行

오랜 세월의 궤적안에서
전주만의 문화와 역사,정서가 살아숨쉬는 동문 문화거리!


동문거리 요소요소에는 오랜 세월의 궤적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주인이 바뀌어도 상호는 그대로인 거리, 맛이 바뀌어도 단골의 발길은 여전한 전주 동문거리에는 4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홍지서림이 있다. ‘홍지에 가면 원하는 책이 있다’는 사실만으로 과거 전주 책벌레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이 곳에서 전주 출신 문학인들은 학창시절 문학도의 꿈을 키워왔다.

이 곳은 팔달로, 충경로 기린로와 직접 연결되고, 거기에 계획되지 않은 실핏줄 같은 골목들 이 블록들 사이로 퍼져 있다. 또 팔달로를 지나면 정면에 예술회관 과 웨딩거리, 귀금속거리로 연계되고, 남쪽으로는 경기전과 태조로, 전주한옥마을이 지척에 있다. 그러나 무엇 보다 동문거리에는 눈으로 보이지 않는 것 들이 있다. 그곳에는 전주만의 문화와 역 사, 정서가 살아 숨쉬고, 과거의 추억과 숨 겨진 이야기들이 수두룩하다. 매년 10월 동문거리축제도 열린다.

동문문화의 거리지도보기

동문문화의 거리

또한 동문거리는 해장음식인 콩나물국밥집인 ‘왱이집’,‘풍전콩나물국밥집’,‘두레박콩나물국밥집’ 등이 유명하며, 이들은 대개 365일 내내 손님들을 반기고 있다.

동문문화의 거리

동문문화의 거리

목록수정삭제

페이지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편의에 만족하시나요?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만족도 및 한줄평가

담당부서 : 관광산업과 관광마케팅 담당자 : 노영심전화번호 : 063-281-5085

* 본 홈페이지의 저작권에 관한 사항은 저작권보호정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